여행

인천 만수산무장애나눔길 주차장과 아이와 함께 만수산 등반한 후기

by 꾸리네 2023. 4. 4.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만수산무장애나눔길이라는 걷기 좋은 등반길이 있습니다. 무장애길이라는 명칭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계단이 없어 누구나 부담 없이 가볍게 걷기 좋은 길인데요. 201의 높이로 아이와 함께 등반하기에 참 좋은 만수산을 무장애나눔길을 통해 등반했습니다.

만수산무장애나눔길

주차장

만수신동아아파트 9동 뒤편: 인천시 남동구 만수로111번길 38
이용시간: 09시~18시 (동절기는 17시까지)_
요금: 무료

만수신동아아파트

만수산무장애나눔길 주차장은 아파트 단지 안에 위치해있습니다. 만수신동아아파트를 검색하시고 아파트 9동을 찾아오시면 됩니다. 아파트 9동 뒤쪽으로 들어오면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화장실은 공영주차장 건너편 공원에 있고 만수산 올라가는 길이나 정상에는 없으니 미리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수산공영주차장

주차대수가 많아 비교적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만수산무장애나눔길 탐방

만수산무장애나눔길-가는곳
만수산 무장애나눔길 가는 곳
만수산무장애나눔길입구

주차장에서 주차를 마치면 바로 주차장 바로 뒤편에 만수산무장애나눔길로 올라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잘 조성된 길을 따라 올라가 봅니다. 저녁에는 데크 손잡이 밑으로 노란 간접조명이 켜져 어두워질때도 안전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만수산등반

무장애길답게 남녀노소, 장애여부를 떠나 편하게 산책하듯 등반할 수 있습니다. 데크가 넓은 편이며 잘 조성되어 있어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무장애길을 올라가다며보면 이렇듯 만수 8경을 관찰하며 오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 만수 1경: 만수무강나무
  • 만수 7경: 만수산 연리지
  • 만수 8경: 남동구 전경

만수2경

만수 2경 바람의 계곡입니다. 가랜드 옆 비탈진  곳이 바람의 계곡인 것 같습니다. 바람이 미끄럼틀 타듯 슝 하고 잘 내려올 것 같이 생겼습니다.

500m지점

벌써 500m쯤 왔습니다. 소소한 수다를 떨면서 힘들이지 않고 왔는데 어느새 1/4 가까이 왔네요.

만수3경

만수 3 경인 잣나무숲입니다. 길 옆으로 키가 큰 잣나무들이 줄지어 빽빽이 있습니다.

쉼터소화기함
쉼터와 소화기함

등반길 중간에 이러한 쉼터와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시민들이 손수 그린 다양한 예쁜 그림과 글씨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한쪽에 있는 소화기함이 소방차 캐릭터처럼 꾸며져 있어 눈길이 갑니다.

만수5경
만수동전경

만수 5경 만수동 전경입니다. 만수동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만수동이 한눈에 보일만큼 많이 올라온 것 같습니다.

가랜드

중간중간 예쁜 가랜드가 달려있어 사진 찍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점프준비점프
가랜드와 함께 점프

가랜드를 그냥 지나쳐갈 수 없죠. 점프샷을 한번 찍어봅니다. 생각보다 어려워서 몇 번 찍은 뒤에 겨우 건졌습니다.

만수6경

만수 6 경인 만수산 주상절리입니다. 주상절리라 함은 제주도 바닷가에 있는 현무암 주상절리가 먼저 생각납니다. 바닷가 강가에 있을 것만 같은데 산에 주상절리가 있다니 조금 신기한 것 같습니다.

정상

만수산정상

드디어 점점 힘들어지고 숨이 찰 무렵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숨 돌리며 휴식을 취하고 계셨습니다.

만수산201m

만수산의 높이는 201m로 낮은 뒷산 느낌입니다. 편하게 온만큼 둘레길로 돌아오니 2230m의 길이의 긴 등산로입니다.

만수8경

마지막 만수 8 경인 남동구 전경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남동구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들뜹니다.

만수산무장애전망대
만수동과-남동구-일대
만수동과 남동구 일대

미세먼지로 저 멀리까지는 보이지 않았지만 전망대에서는 만수동과 남동구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니 상쾌한 기분이 듭니다.

전망대한컷
전망에서 한컷

뿌듯한 마음을 담아 전망대에서도 한컷 남겨봅니다.

만수산무장애나눔길은 이렇게 등산로 외에도 놀이터, 유아숲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주말에 가볍게 등반하며 나들이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3

2022.06.26 - [여행] - 개웅산 등산, 낮아서 편하게 아이와 함께 오를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휴일에 집 근처에 있는 가까운 산 아이와 함께 개웅산에 다녀왔습니다. 가깝기도 하고 높이도 해발 126M정도로 낮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산책겸 등산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