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경기도 포천 토일관광농원캠핑장 리뷰, 가을에 가기 좋은 캠핑장 추천

by 꾸리네 2022. 11. 5.
반응형

10월 말인 지난 주말,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토일관광농원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가는 길 내내 단풍이 곱게 든 모습에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을에 가기 더할 나위 없이 좋았던 캠핑장, 토일관광농원캠핑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천 토일관광농원캠핑장
▷위치: 경기 포천시 군내면 청군로 2857
▷가격: 55,000원(1박), 연박 할인 45,000원, 2박 우선
▷입실: 13시 / 퇴실: 12시
▷매너타임: 밤 11시~

 

 

캠핑장 입구

청명한 가을 하늘, 곱게 물든 나무들 사이 토일 관광농원 캠핑장 입구 입간판이 보입니다. 포천의 단풍이 이렇게 예뻤었나 생각이 듭니다. 길 따라 졸졸 흐르는 개천을 보니 와~ 놀러 왔구나 기분이 좋아집니다. 

 

편의시설동 전경

캠핑장안으로 들어오면 매점,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등이 있는 편의시설동이 나옵니다. 

매점 안쪽으로 들어가서 체크인을 하고 분리수거와 쓰레기봉투를 받았습니다. 

 

캠핑장 배치도

중앙에 관리동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A구역이, 우측에는 B, C구역 등이 위치했습니다. 저희가 예약한 사이트는 왼쪽 끝에 잇는 파쇄석 A6번 사이트입니다.

 

A구역

A구역 입구A구역 전경
A구역 단풍 모습

A구역 쪽으로 향합니다. 토일 관광농원은 금, 토, 일만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금요일에 조금 일찍 도착한 탓에 1등으로 왔는데 전세캠을 온 듯한 느낌이 들었네요.  파란 하늘 아래 캠핑장의 큰 나무들의 울긋불긋 단풍이 어우러져 색감도 예쁘고 가을 느낌이 물씬 납니다.  살짝 부는 바람에 낙엽이 떨어지는 모습, 한번 감상해 보시죠.

 

A6번 사이트입니다. 제일 안쪽에 위치해서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겠구나. 생각했지만!  왼쪽 캠핑장 도로 옆 공장 쪽에서 기계 돌리는 소음이 거슬릴 정도로 꽤 들립니다. 아.. 괜히 사이드 쪽으로 예약했나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어쩔 수 없다. 생각하고 열심히 피칭하고 있었더니. 다행히 오후 3~4시부터는 소음이 들리지 않더니 주말 내내 조용하게 잘 지냈습니다. 

 

A6번 사이트
피칭사진텐트피칭 후 쉬고 있는 모습

뚝딱뚝딱 열심히 피칭하고 잠깐 쉬는 타이밍을 가져봅니다. 오늘따라 여유가 있었던 탓인지 텐트의 각이 잘 잡힌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반응형

 

그럼 본격적으로 캠핑장 탐방에 나서보겠습니다. 

 

편의시설

개수대 모습

개수대 모습입니다. 개수가 넉넉하고 시설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별도 세면대도 2개나 구비되어 있습니다. 안쪽에는 전자레인지도 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 입구화장실 내부
화장실 세면대 모습화장실 내부 변기 모습

좌측으로는 화장실입구가 우측으로는 샤워실 입구가 있습니다. 화장실은 깔끔하고 휴지도 잘 구비되어 있고 세면대도 깔끔하게 잘 갖춰져 있습니다. 샤워실 역시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된 모습이고 겨울에 춥지 않도록 벽면에는 온열기가 붙어있는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옷을 넣는 수납장도 넉넉했고요. 샤워실 내부는 유리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어 좋았고, 약 6칸 정도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샤워실 온열기 모습
샤워실 내부 수납함의 모습샤워실 칸막이 모습

 

 

재활용품, 쓰레기장 모습

편의시설동 옆으로 재활용품과 쓰레기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화로대를 세척할 수도 있었습니다.

 

아이들 놀이시설

방방장 모습

키즈캠핑장이라면 빠질 수 없는 방방장, 당연히 있습니다. 8인이상 들어가지 말고 기다렸다가 들어가는 현수막 문구를 보고 아이들이 나름 순서를 지켜 잘 놀았습니다.  뒤편으로는 수영장 시설이 보이는데 아마 여름철에 운영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방장 옆에는 유아들을 위한 작은 미끄럼틀 시설이 있었습니다. 

 

작은 미끄럼틀 시설 모습

A구역 사이트 야외 개수대 옆쪽으로는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놀잇감들과 모래놀이터가 있습니다.

 

모래놀이터와 야외개수대 모습

모래놀이터 뒤편으로는 카라반과 A구역 사이에 양어장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큰 잉어들 한두 마리가 지나가는 모습을 봤는데 아이들이 물고기 있다며 좋아하네요. 

 

카라반 옆 양어장 모습

 

캠핑장 바로 옆에 이런 개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수심이 깊지 않아서 여름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개천에도 낙엽이 많이 져 있는 모습이네요. 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발이라도 한번 담그고 싶어 담갔다가 물이 너무 차가워서 조금 구경만 하다가 왔습니다. 

 

개천 전경
수심이 깊지 않은 개천개천에 낙엽이 진 모습, 물에 발을 담가보는 아이들

 


오래간만에 2박으로 간 토일관광농원캠핑장은 시설도 좋고, 잘 즐기고 아이들도 재미있게 잘 놀다 온 것 같습니다.  가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을 찾으신다면 포천 토일관광농원캠핑장을 추천드립니다. 

고기 구워지는 모습고기굽기

반응형

댓글